Wentteok
Seoul Arts Center

Client : Wentteok
Location : 2406, Nambusunhwan-ro, Seocho-gu, Seoul
Size : 42㎡
Period : 2020.03 - 2020.06
Usage : Retail
Involvement : Fundamental Plan, Construction




“우리 전통 식문화가 예술로 자리 잡다 - 웬떡 예술의전당 점”
 <브랜딩 및 판매시설 구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담당하게 된 브랜드 ‘웬떡’은 서울 예술의전당의 입구인 비타민 스테이션에 자리하고 있는 떡집입니다. 이곳에 40년 전통의 떡집을 여는 것은 한국 고유의 맛과 브랜드를 함께 알릴 좋은 기회라 생각했습니다. 이러한 입지 환경과 배경 속에서 어떻게 이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알리고, 어떤 경험을 통해 브랜드의 고유 가치를 느끼게 할 수 있을지 고민했습니다.
 떡은 한국의 대표적인 별식으로 예부터 한국인의 삶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있던 생활형 음식이었습니다. 또, 농경시대의 다양한 제례나 토속신앙을 배경으로 한 각종 행제, 무의 또는 계절에 따라 즐기는 절식 등에서 빠져서는 안 될 음식이었으며, 토착성과 전통성이 가장 깊은 음식이었죠. 하지만 근대 이후, 서양의 식품이나 조리법, 식생활 관습이 전해지고 우리 고유의 식생활에 큰 변화가 생기면서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