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ttt
Bc Card HQ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 속에서 나만의 Slow moment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디자인했습니다”

우리는 바른 먹거리로 유명한 브랜드, 풀무원의 ‘카페 ttt’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카페 ttt는 풀무원이 만드는 건강한 식자재와 풀무원이 엄선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카페입니다.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편안히 쉴 수 있는 감성 플레이스가 되고자, 카페 이름도 ‘Today, Tomorrow, The day after tomorrow’의 줄임말인 ‘ttt’로 지었다고 합니다. 이 공간은 주로 30~40대 여성과 커플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이들을 타깃으로 건강한 자연 재료로 음식과 음료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브랜드 분석에 따라 해당 브랜드의 정체성을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카페’로 설정한 후, 이를 디자인으로 어떻게 표현할지 고민했습니다. 소비자의 일상을 의미 있고 가치 있게 만들고자 하는 카페 ttt의 브랜드 방향에 맞추어 디자인 콘셉트을 ‘Slow moment’로 정해보았습니다.

우리는 공간을 방문한 고객들이 진지하게 공간의 분위기를 경험하면서 제품이 주는 즐거움을 천천히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 방향을 잡았습니다. 이를 위해 자연 본연의 아름다움과 간결함을 나타낼 수 있는 인테리어 소재를 선택했고, 고객들이 천천히 맛의 예술을 즐길 수 있는 플레이팅과 서빙 과정을 고려하여 공간을 디자인했습니다. 또, 단순히 먹거나 일하는 테이블이 아니라 고객에게 새로운 스토리를 선물하는 공간이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좋은 감정과 의미 있는 기억들을 탄생시키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디자인해 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카페 ttt가 가진 감성적인 편안함에 주목했습니다. 이곳을 방문하는 이들이 가진 개개인의 감성과 이야기를 존중하고 편안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펼칠 수 있는 공간 디자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우리들의 오늘과 내일, 그리고 모레. 우리의 하루하루를 의미 있게 만들어주는 카페 ttt의 공간을 리뉴얼하며 누구에게나 소중한 Slow moment를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또, 그 가치를 지켜내기 위해 공간적으로 어떻게 풀어낼 수 있을지 우리의 시각으로 충분히 고민해보고 실행에 옮겨볼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삶에 지쳐있는 많은 사람이 몸과 마음을 천천히 쉬어갈 수 있는, 충전의 공간이 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Next Works

International Arts Education Wee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