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le Sport
Sinpo

Project : Elle Sport Sinpo
Genre : Retail shop
Address : 25-1, Gaehang-ro, Jung-gu, Incheon
Area : 121.5㎡
Client : Elle Sport
Involvement : Fundamental Plan, Construction
Date : 2015.8 - 2015.10


“LIVE THE MOMENT!”
꿈꾸는 일상의 순간을 공간에서 만나다

21세기의 유통은 소비자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에 있다고 말합니다. 소비자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도 제품만이 아닌 라이프 스타일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는 단순히 커피 한 잔, 책 한 권을 사기 위해 카페나 서점을 가지 않고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발견할 기회의 공간을 원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브랜드와 소비자가 만나는 접점이라 할 수 있는 매장의 인테리어는 브랜드의 핵심 가치와 그들이 소비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잘 담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인테리어를 진행하려면 고객 브랜드가 가진 생각을 잘 이해하는 것, 그리고 그들의 공간을 어떻게 표현할지 충분히 대화를 나누는 선행 단계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엘르 스포츠(ELLE SPORT)는 30대에서 40대 초반의 남녀를 대상으로, 스마트하게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고 예술적 감각의 새로운 트렌드를 창조할 목표를 바탕으로 URBAN SPORTS WEAR를 제안하는 브랜드입니다. 요가, 피트니스, 조깅 등 건강한 삶을 위한 스포츠 활동과 도시적 감성의 편안함을 기반으로 멋진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컨템포러리 캐주얼 스포츠 웨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엘르 스포츠는 소비자들이 제품 구매와 브랜드 경험을 통해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합니다.

우리는 제품 하나만을 위한 진열과 배치가 아니라 특정 라이프 스타일을 연상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디자인하고 연출했습니다. 특히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을 공간 안에 표현하기 위해 사람들이 하루 동안 누리길 바라는 순간들을 5가지의 장면으로 구성해보았습니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새벽에 산책과 조깅을 즐기는 Park, 여유롭게 대화를 나누며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Cafe, 땀 흘리며 마음의 위안을 누릴 수 있는 Yoga & Fitness, 거리에서 쇼핑을 즐기며 트렌드를 살피는 Shop, 하루를 정리하며 안락한 휴식을 즐기는 Home으로 연결됩니다. 우리는 각 순간의 특징을 형태적으로 공간에 표현해 고객들이 공간에 들어왔을 때 꿈꾸는 라이프 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게 했습니다.

한편으로 이 공간은 하나의 “Function Art”를 전시하는 공간으로 존재합니다. 미술관을 방문한 관람객이 전시 작품을 통해 작가의 감성을 전달받고 소통하듯 고객들은 엘르 스포츠 매장에 배치된 다양한 집기들을 통해 브랜드와 대화합니다.

먼저 매장의 FA?ADE는 흰색 색상을 기본 마감색으로 골라 심플한 이미지를 표현하고 고객들의 시선이 내부 공간에 머무르게 했습니다. 공간 내의 기둥들은 노출 콘크리트를 살려 전체적으로 깨끗하고 매끄러운 질감의 공간에 시각적으로 특별한 요소로 작용하도록 했습니다. 기둥에는 화이트로 된 내부 배치도를 길게 달아 1, 2층으로 구성된 공간의 구조를 세련되고 친절하게 설명했습니다.

첫 번째 공간인 Park는 공원의 나무, 벤치 요소를 활용해 산책과 휴식을 즐기는 편안한 감성을 담아 디자인했습니다. Cafe로 옮겨가면 동료들과 대화를 나누며 관계를 만들어가는 순간을 경험할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따뜻한 무늬목의 카운터와 긴 테이블, 편안한 의자를 배치해 고객과의 친밀한 대화를 자연스럽게 끌어내는 공간으로 구성했습니다.

Yoga & Fitness는 하루 중 가장 활동적이고 역동적인 활력이 넘치는 시간으로 운동을 하는 Gym을 연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우드와 거울을 마감재로 사용하고, 발레 바(bar)를 닮은 곡선 파이프형의 옷걸이를 곳곳에 배치해 여성스러운 분위기의 운동 공간을 표현했습니다. Shop은 운동 후 집으로 돌아가는 거리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매장의 모습을 Art Work으로 표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Home에는 우드와 캐쥬얼한 색상들을 활용해 집이 가진 편안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표현함으로써 조용히 하루의 일과를 돌아보는 순간을 담았습니다.

고객들은 각 공간에 머물고 또 동선을 따라 이동하면서 서로 다른 공간의 특징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미니멀한 느낌의 선반과 파이프 형태 혹은 나무를 형상화한 옷걸이 등의 집기류들을 만나며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세련된, 통일된 이미지를 선물 받습니다. 어떤 공간은 이미 누리고 있는 자신의 일상과 닮아 친숙하고, 또 어떤 공간은 내 일상으로 들여놓고 싶은 라이프 스타일입니다. 브랜드의 공간 안에서 새로운 꿈을 그리게 되고, 자연스럽게 내 일상과 브랜드가 긴밀하게 연결된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ELLE SPORT IS NOT SPORT WEAR, ELLE SPORT IS LIFE WEAR.”
엘르 스포츠는 이러한 공간을 통해 단순한 운동복이 아니라 라이프 웨어를 파는 브랜드임을 증명합니다. 하루 동안의 5가지 순간들로 구성한 인천 신포점을 시작으로 계속해서 고객들에게 꿈꾸는 순간을 살라는 메시지를 던질 것입니다. ‘터무니없는 환상’이 아니라 ‘보다 나은 일상’을 꿈꾸며 조금씩 삶을 변화시켜 갈 기회를 선물하는 공간. 그 멋진 라이프 스타일을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브랜드의 공간으로서 앞으로도 오래도록 사랑받기를 바랍니다.

Next Works

Pulmuone tt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