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La Cake

Project : Cafe La Cake
Genre : Cafe
Address : 30, Geumgok-ro 102beon-gil, Gwonseon-gu, Suwon-si, Gyeonggi
Area : 37.4㎡
Client : Gokyeong Baek
Involvement : Fundamental Plan, Construction
Date : 2015.4 - 2015.5


CAFE LA CAKE는 100% Arabiva 커피와 건강한 비건 컵케이크를 서비스하는 카페로, 꽃을 모티브로 한 컵케이크의 데코를 통해 고객의 행복을 기원하는 파티쉐의 마음을 담아 공간디자인 및 브랜딩을 했습니다.
 카페의 로고는 컵 케익의 입 단면을 연상할 수 있도록 텍스트를 디자인하고 네 개의 꽃잎을 이용해 꽃의 형태를 표현하여 브랜드의 의미를 담아 완성했습니다.
 네 개의 꽃잎은 카페 라 케이크에서 즐길 수 있는 컵케이크와 커피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꽃으로 표현 한 것으로 거품기로 휘핑 크림을 만들어 케이크 위에 휘핑 크림을 데코하고 에스프레소 커피한잔과 함께 즐길 수 있음을 꽃잎의 패턴으로 표현하여 그 의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11평의 좁고 긴 평면에 층고가 높은 사이트의 특성에 따라 벽면을 이용한 디자인을 계획 하였으며, 홈 베이킹을 주제로 한 매거진 컨셉으로 디자인을 풀어나갔습니다.
 공간 속에 머무는 고객들이 아늑한 집 속에 앉아 케이크를 먹고 커피 한잔을 마시며 여유롭게 매거진을 보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디자인 및 브랜드를 기획 했습니다.
 오른쪽 벽은 홈 베이킹을 표현해줄 몰딩을 둘러 집 속에서 만들어지는 건강한 케이크, 비건 케이크를  먹는 듯한 느낌과 벽에 마치 휘핑 크림이 짷여 놓여진 듯 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벽을 장식해주는 벽부등은 집 안에서 볼 수 있는 테이블 스탠드를 배치했으며, 몰딩 사이의 일부 꽃잎을 이용한 조명은 따뜻하고 아늑한 집 속 연출에 힘을 더해 그 공간에 머무는 사람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왼쪽 벽은 손님들이 단지 이 공간에서 먹고 마시고 2가지의 행위로 그치는 것이 아닌 먹는 행복함과 함께 무언가를 보고 간단한 지식을 얻어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매거진의 1,2,3,4페이지를 2D & 3D그래픽으로 구성했습니다.
 공간의 컬러는 크게 두 가지로, 전체적인 공간을 이루는 컬러는 클래식 그레이를 사용하여 깔끔하면서도 케이크의 크림을 연상 할 수 있도록 하고 포인트 색상으로는 클라이언트가 선호하는 퍼플컬러를 사용하여 케이크 위에 연출되는 꽃잎을 연상케 하며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했습니다.
 입구에 들어 섰을 때 사람들의 시선을 끄는 퍼플컬러의 벽면은 MAGAZINE의 첫 페이지로 카페에서 판매되고 서비스되는 컵케이크와 커피 그리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해 소개하며 매장의 메인 상품인 컵케이크를 글라스돔 속에 진열함으로써 입체적인 3D매거진으로 연출했습니다.
 두 번째 페이지는 컵케이크의 유산지 형태를 연상시키는 카운터 뒤로 "ITEMS FOR YOU" 라는 문구 아래 4개의 입체 메뉴판이 구성되어 있으며 컵케이크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음료와 메뉴를 이루고 있습니다.
 3번째 페이지는 벽면 그래픽 뿐 만 아니라 파티쉐가 컵케이크를 만들거나 음료를 만들 때 온전히 완성되는 페이지로, 접시에 담겨져 있는 컵케이크와 커피잔에서 꽃잎들이 떨어지는 벽면 그래픽은 카페 라 케이크 로고의 '케이크와 커피에 꽃을 담아 사람들에게 행복을 전해주다' 라는 의미를 표현한 것으로, 행복을 담은 꽃잎들이 베이킹 작업 공간으로 떨어져 파티쉐가 만들고 있는 컵케이크 속으로 담겨지는 모습을 감상 할 수 있도록 디자인 및 연출 했습니다.
 바 카운터 위로 내려온 팬던트 조명은 컵케이크의 글라스돔을 닮아 CAFE LA CAKE의 케이크의 신선함과 깨끗함을 더욱 강조 할 수 있도록 표현했습니다.
 마지막 4페이지는 파티쉐가 고객들에게 전달하는 메세지를 표현한 페이지로 빵모자와 앞치마를 이용해 파티쉐를 표현하고 "KEEP YOU FRESH" 텍스트를 통해 카페 라 케이크 공간 속에서 고객들의 건강함과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달콤한 힐링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카페 라 케이크는 비건 컵케이크를 커피와 차를 마시며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카페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건강한 힐링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브랜딩 및 공간디자인 되었습니다.

Next Works

Vivacantina Restauran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