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tte Premium Outlet Gimhae
Branch Youth Culture Hall

Project : Lotte Premium Outlet Gimhae Branch Youth Culture Hall
Genre : Premium Outlet
Address : 469 Jangyu-ro, Gimhae-si, Gyeongsangnam-do, Korea
Area : 1,285㎡
Client : Lotte Premium Outlet
Involvement : Space design
Date : 2022.9


젊은 세대를 위한 쇼핑 경험 플랫폼을 만들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에 유스컬처관이 새롭게 리뉴얼되었습니다. 타 경쟁사 브랜드에 비해 후발주자인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은 자체 인지도와 화제성을 올리기 위해 리뉴얼이라는 새로운 시도가 필요했습니다. 이는 아동관의 매뉴얼화를 하기 위한 계획으로 시작됐습니다.
우리는 먼저 롯데프리미엄아울렛만의 가치와 신념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새로운 목표를 세우기로 했습니다. 유스컬처관을 새롭게 디자인해 젊은 세대와 가족 단위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그들의 마음에 브랜드 이미지를 깊이 새기는 것을 최종 목표로 정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개선해야 할 문제점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분석했습니다. 그 결과, 유행이 지난 노후한 이미지, 단순한 쇼핑, 다채로운 콘텐츠 및 공간 경험의 부족, 특화 공간의 부재 등의 문제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공간뿐만 아니라, MD 구성 및 브랜드 자체도 스토리가 부족하고 인지도가 낮아 고객들에게 가깝게 다가서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문제들을 개선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향을 고민했습니다.

신세대를 위한 친근하고 의미 있는 쇼핑 경험 플랫폼을 만듭니다.
우리는 공간, MD, 브랜드 세 가지를 동시에 변화시킬 수 있는 방향을 생각했습니다. 신세대를 위한 임팩트 있는 비주얼로 공간을 꾸미고, 친근한 브랜드로 MD를 구성했습니다.
그리고 공간 곳곳에는 이슈 메이킹이 가능한 독특한 방식의 쇼핑을 경험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를 제대로 실현하기 위해서는 하나의 임팩트 메이킹을 통해 스토리로서 브랜드들을 통합해서 보여주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각 브랜드가 경쟁 관계로 나열된 공간이 아니라 하나의 브랜드 공간으로 느껴지도록 각 브랜드가 스토리의 한 요소가 되도록 계획했습니다.

The Endless Time Machine
유스컬처관은 젊은 세대들이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서, 개성 있는 브랜드들을 한데 담았습니다. 이 브랜드들이 지속적으로 조화롭게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잡아,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스토리 기반의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공간의 파사드는 통일된 마감재를 적용하여 전체가 하나의 파사드처럼 보이도록 하였습니다. 세대와 세대를 넘나드는 개성 넘치는 브랜드들이 통일된 이미지 안에서 개별적인 멋을 드러내도록 의도했습니다. 파사드를 통해 보이는 각각의 내부는 하나의 장면(scene)으로서 느껴지도록 하여, 이용객에게 유스컬처만의 새로운 브랜드 쇼핑 경험을 선사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천장의 격자 루버를 통해 복도와 아일랜드 매장 간의 구분 없이 확장된 공간을 보여주었고, 중앙 영역의 건축 기둥은 블록 타일과 거울로 마감하여 하나의 오브젝트로 표현하였습니다. 메인 입구 쪽의 미디어월은 브랜드 홍보 및 이벤트를 열 수 있는 팝업 존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이 팝업 공간은 커다란 미디어와 오브제 조명으로 한층 더 집중할 수 있는 효과를 주었습니다.

우리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브랜드를 담아낼 수 있는 플랫폼의 방향과 구성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브랜딩을 통해 환경이 개선되고, 인지도가 변화되는 것을 느꼈습니다. 브랜드는 이미지보다 경험에서 나온다는 말처럼, 이번 리뉴얼을 통해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이 선사하는 새로운 경험으로 고객의 마음에 친근하게 기억되는 브랜드가 되길 기대합니다.

Next Works

Lotte Premium Outlet Gimhae Branch Children's Ha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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