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tte Premium Outlet Gimhae
Branch Children's Hall

Project : Lotte Premium Outlet Gimhae Branch Children's Hall
Genre : Premium Outlet
Address : 469 Jangyu-ro, Gimhae-si, Gyeongsangnam-do, Korea
Area : 2,288㎡
Client : Lotte Premium Outlet
Involvement : Space design
Date : 2022.9


젊은 세대를 위한 쇼핑 경험 플랫폼을 만들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에 아동관이 새롭게 리뉴얼되었습니다. 타 경쟁사 브랜드에 비해 후발주자인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은 자체 인지도와 화제성을 올리기 위해 리뉴얼이라는 새로운 시도가 필요했습니다. 이는 아동관의 매뉴얼화를 하기 위한 계획으로 시작됐습니다.
우리는 먼저 롯데프리미엄아울렛만의 가치와 신념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새로운 목표를 세우기로 했습니다. 아동관을 새롭게 디자인해 젊은 세대와 가족 단위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그들의 마음에 브랜드 이미지를 깊이 새기는 것을 최종 목표로 정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개선해야 할 문제점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분석했습니다. 그 결과, 유행이 지난 노후한 이미지, 단순한 쇼핑, 다채로운 콘텐츠 및 공간 경험의 부족, 특화 공간의 부재 등의 문제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공간뿐만 아니라, MD 구성 및 브랜드 자체도 스토리가 부족하고 인지도가 낮아 고객들에게 가깝게 다가서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문제들을 개선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향을 고민했습니다.

신세대를 위한 친근하고 의미 있는 쇼핑 경험 플랫폼을 만듭니다.
우리는 공간, MD, 브랜드 세 가지를 동시에 변화시킬 수 있는 방향을 생각했습니다. 신세대를 위한 임팩트 있는 비주얼로 공간을 꾸미고, 친근한 브랜드로 MD를 구성했습니다.
그리고 공간 곳곳에는 이슈 메이킹이 가능한 독특한 방식의 쇼핑을 경험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를 제대로 실현하기 위해서는 하나의 임팩트 메이킹을 통해 스토리로서 브랜드들을 통합해서 보여주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각 브랜드가 경쟁 관계로 나열된 공간이 아니라 하나의 브랜드 공간으로 느껴지도록 각 브랜드가 스토리의 한 요소가 되도록 계획했습니다.
사실 아동관은 공간 구성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아동 관련 쇼핑몰이다 보니 브랜드마다 컬러가 워낙 강렬하고 다양해, 이를 복잡하지 않게 공간에 하나로 녹일 수 있는 포인트가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아동관에서 스토리를 기반으로 공간을 경험할 수 있도록 브랜딩을 진행했습니다.

The party with LOVE
“사랑의 형태는 다양하다. 사람도 다양한 모습으로 존재하듯, 다양한 모양의 사랑이 만들어지고 있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은 이곳을 찾는 고객에게 다채로운 사랑을 전한다.”
우리는 이러한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다양한 사랑스러운 감성이 가득한 파티를 떠올렸습니다. 젊은 가족들이 아울렛에서 독특한 쇼핑 경험을 체험하도록 아동관의 콘셉트를 잡았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사랑의 형태를 오브제화하여, 요소별 스토리를 담아 구성했습니다. MD 구성 또한 공간의 스토리가 느껴지도록 영역별로 구성하여, 각 브랜드가 연계되도록 조화롭게 배치하였습니다.
아동관 중앙의 하이라이트 공간인 라운지는 패밀리 라운지 개념의 휴식 공간으로, 아이들이 부모와 함께 쇼핑하다가 쉬거나 가볍게 놀이를 즐기는 공간으로 구성했습니다. 안쪽 베이비 존은 플레이그라운드를 별도로 만들어 어린아이들이 노는 동안, 부모들이 아이들을 지켜보며 쇼핑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아동관은 각각의 브랜드들의 인지도를 높이면서 공간 전체가 하나의 스토리가 있는 공간이 될 수 있게 파사드와 매장간의 밸런스를 맞추고, 컬러와 브랜드에 따라 공간의 강약 조절과 함께, 모던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구성했습니다. 공간 속 구석구석 숨어있는 사랑의 형태 오브제를 찾는 재미도 경험의 한 요소로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브랜드를 담아낼 수 있는 플랫폼의 방향과 구성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브랜딩을 통해 환경이 개선되고, 인지도가 변화되는 것을 느꼈습니다. 브랜드는 이미지보다 경험에서 나온다는 말처럼, 이번 리뉴얼을 통해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이 선사하는 새로운 경험으로 고객의 마음에 친근하게 기억되는 브랜드가 되길 기대합니다.

Next Works

Lotte Resort Sokcho Mini Golf Foren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