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l.komm SI Manual

Client : Danal F&B
Location : 524-5 Deoksori, Wabu-eup, Namyanggo
Size : 396㎡
Period : 2021.04~2021.12
Usage : Coffee shop
Involvement : Space design, Fundamental Plan
BI/BX : thing think thank_/ thinkthingthank.com



달콤한 세상의 “커피와 만남”,
커피를 마시는 다양한 관계와 새로운 브랜드 스토리 경험으로
브랜드를 차별화하는 공간


브랜드를 리뉴얼 하는 것, 브랜드 스토리와 문화, 콘텐츠를 재설정하며, 새로운 브랜드로 이미지를 변화시키는 과정입니다.
우리는 달콤의 의미를 미각적인 부분이 아닌, 시각적, 공간적, 문화적인 다양한 관점을 바라보며 브랜드의 방향을 설정하고,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콘텐츠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 하였습니다.  커피의 본질을 감성적으로 전달하고, 다양한 사람의 만남을 담는 공간, 낯선 감성들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표현하기 위해, 올드스쿨의 이미지와 팝스러움으로  공간을 디자인 하였습니다.  메인 포인트로는 커피의 본질을 잘 보여줄 수 있도록 커피바를 달콤의  IP요소로 표현하고자 중심 오브제로 구성하여 달콤의 브랜드 이미지를 보여주도록 하였습니다.  1층은 커피바와 쇼케이스, 팝업공간 등 온전히 브랜드를 느낄 수있는 공간으로 활용하였습니다. 2층과 3층 공간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모일 수 있도록  여러 그룹이 이용할 수 있도록 좌석배치 와 다양한 가구 구성을 적용하였습니다.  내부 사이니지 및 디스플레이는 MZ세대들이 경험하지 못한 올드스쿨의 이미지와 팝스러운 소품들을 통해 낯선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 하였습니다. 이러한 공간 속에서 커피와 다양한 사람과의 만남을 통해 달콤한 세상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하고, 느끼면서 브랜드의 이미지가 고객들에게 전해졌으면 합니다

Next Works

1000 Chairs, 1000 Emotions, 1000 Communications

top